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성실 상환자, 재기를 돕습니다”도·신용회복위·경기신보, 경기도 재도전-론 시행 업무협약 체결
  • 김석일 기자
  • 승인 2017.03.16 13:34
  • 댓글 0

경기도가 신용회복위원회와 경기신용보증재단과 손을 잡고 도내 채무조정 성실 상환자의 경제적 회생을 지원하는 재도전-을 시행한다.

김동근 도 행정2부지사, 김윤영 신용회복위 위원장, 김병기 경기신보 이사장은 13일 오후 4시 경기도청 신관 상황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경기도 재도전-론 시행을 위한 관계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 재도전-은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워크아웃) 지원을 받아 9개월 이상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완제)한 도민들의 경제적 회생을 돕기 위한 목적으로 무담보·저금리의 소액대출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총 지원 규모는 20억 원(전액 도비)으로, 이들에게는 긴급 생활자금, 학자금, 운영자금, 시설자금, 고금리차환자금 등을 무담보’, ‘2.5% 금리(학자금의 경우 연 1%)’, ‘5년 이내 원리금 균둥분할상환(비거치)’ 조건으로 1인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도는 사업계획 수립 및 사업예산 출연을, 신용회복위원회는 대출실행 및 대출금 사후관리를 담당하고, 경기신용보증재단은 지원금 대여와 사업운영·관리를 맡는다.

이 밖에도 도는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대상으로 재무컨설팅 등 경제적 자활지원도 함께 실시하게 된다.

도는 최근 과중채무로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지원을 받는 도민이 매년 15%씩 증가하고 있고, 변제계획을 성실하게 이행하는 도중에 긴급생활 자금 부족으로 다시 채무 불이행자로 전락하는 사례가 빈번한 만큼 이번 재도전-시행이 도내 금융취약계층의 경제적 회생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김동근 부지사는 재도전-론이 실패를 딛고 성실하게 빚을 갚아나가고 있는 도내 금융 취약계층에게 그야말로 재도전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저금리 자금뿐만이 아니라 무상으로 재무 컨설팅을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자활방향을 함께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윤영 위원장은 성실하지만 불운했던 도내 채무조정 이용자분들에게 이번 재도전론이 재기의 마중물이 되길 바란다, “적시에 자금을 지원하고 재기의 발판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병기 이사장은 재도전-론은 물론, 굿모닝-,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운영 등 도의 각종 서민금융지원 사업·정책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경기도 정책금융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재도전-은 오는 3월 말부터 경기도내 신용회복위원회 지점에서 대출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031-888-5550), 신용회복위원회(1600-550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담당부서) : 경제정책과 연락처 : 031-8030-2842

 

김석일 기자  mo33mo@iansan.net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