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자치/행정
여성비전센터, '행복과 나눔 합동 공연'봉사한국무용, 하모니카, 민요‧장고 수강생들,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공연 선보여
  • 김석일 기자
  • 승인 2017.06.19 13:20
  • 댓글 0

안산시 평생학습원은 지난 14일 상록수요양원에서 행복과 나눔을 위한 합동 공연봉사를 실시했다.

여성비전센터 상반기 종강을 맞아 준비하게 된 이날 합동 공연봉사는 여성비전센터에서 학습하고 있는 한국무용, 하모니카, 민요장고 수강생들이 상록수요양원을 방문하여 거동이 불편하고 요양 중인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공연을 선보였다.

여성비전센터 한국무용반 황미혜 강사 및 학생들의 흥겨움이 가미된 우리춤 이화도화를 시작으로, 사랑타령 등의 다양한 한국무용 작품으로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이어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하모니카 노래를 비롯하여 민요장고의 청춘가, 태평가, 뱃노래 등 다채로운 연주와 우리 가락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어울린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봉사를 관람한 어르신은 오랜만에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하면서 잠시 옛 추억을 떠올릴 수 있어 즐거운 하루를 보낸 것 같다며 환한 미소를 지었다.
봉사에 참여한 봉사자는 작은 나눔의 실천으로 어르신들께서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매우 보람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소외계층 및 어렵고 힘든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행복나눔재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석일 기자  mo33mo@iansan.net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