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자치/행정
상록구,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 운영환급안내문 일괄 발송, 전화 안내 등 다각적 방법으로 신청 독려
  • 김석일 기자
  • 승인 2017.06.19 13:22
  • 댓글 0

안산시 상록구(구청장 문종화)는 지방세 미환급금을 납세자에게 돌려주기 위해 다음달까지 ‘2017년 제3차 미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운영한다.

지방세 환급금은 국세의 경정,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말소, 착오 신고납부 등으로 인해 수시로 발생되며, 환급 결정일로부터 5년 안에 청구하지 않으면 환급 권리자의 환급청구행사가 불가능하다.
 
6월 현재 상록구 지방세 미환급금은 1,82146백만원으로, 지속적인 안내에도 소액환급금에 대한 무관심이나, 납세자 행방불명 등으로 찾지 않고 있다.
 
이에 구는 이번 정리기간 동안 환급안내문을 일괄 발송하여 해당 납세자가 간편하게 환급신청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고액 미환급자에 대한 전화 안내를 병행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미환급금 신청을 독려할 예정이다.
 
또한, 환급금 청구신청은 위택스(WeTax.go.kr)ARS(1588-5128)를 통하여 편리하게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며, 사망자의 경우는 상속인이 청구할 수 있다.
 
한편 위택스(WeTax)나 자치단체 방문접수를 통해 지방세 환급계좌 사전신청 하면 환급금 발생 시 별도신청 없이 즉시 환급처리가 가능하다.

김석일 기자  mo33mo@iansan.net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