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박은경 의원, 와동중 1일 명예교사
  • 안산신문
  • 승인 2017.09.27 13:59
  • 댓글 0
   

박은경 안산시의회 의원(와동·선부3동)이 와동중학교 1학년생 30여명을 대상으로 1일 명예교사 특강을 최근 가졌다. 명예교사로 나선 박 의원은 안산에 대한 소개와 의회의 기능, 정치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1시간가량 수업을 진행했다.

박 의원은 안산의 자랑거리 중 갈대습지를 비롯 자연생태와 시화조력발전소를 소개한 후 의회 현황과 기능, 시의원의 권한과 의무를 설명한 데 이어 생활 주변에 대한 관심이 정치 참여의 시작이라고 설명해 학생들이 느끼는 정치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는 데 힘썼다.

이어 와동시립어린이집 신축과 유통 상가 재건축, 와동체육공원 사거리 교차로 개선 사업 등 지역에서 추진되고 있거나 예정인 사업들을 알리면서 학생들이 지역에 대해 관심을 갖도록 이끌었다. 그는 수업 말미에 주민 참여를 통해 정책이 결정된 사례를 언급한 뒤 학생들로부터 일상생활중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의견을 듣고 해결 방안을 함께 고민했다.

학생들은 학교 앞 건널목 신호등 설치와 자전거 도로 확충 등 평소 생활하면서 경험했던 여러 불편 사항에 대해 개선을 건의했고 박 의원은 시 관계 부서와 검토 후 실현 가능한 사안부터 추진하겠다고 답했다.

박은경 의원은 “지역의 미래 세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였다. 학생들이 막연히 가졌던 정치에 관한 편견을 깨고 지역에 대한 애정을 키우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