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 믿고 투자하면 도민이 행복하게 웃는다”이재율 행정1부지사 “혁신과 도전이 이뤄지는 판 깔아드리겠다”
  • 안산신문
  • 승인 2017.12.13 11:32
  • 댓글 0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를 믿고 투자하면 도민이 행복하게 웃을 수 있다”며 11일 기업의 투자를 당부했다. 도는 이날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열린 ‘경기도 투자설명회’에서 도의 투자유치 정책과 주요 투자유치사업을 발표하고 현장 상담 등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투자설명회는 국내‧외 기업, 금융사 관계자와 김종천 포천시장, 라제로요(영어 이름) 주한스페인상공회의소장, 유주현 대한건설협회장, 이경존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장 등 기업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재율 부지사는 경기도의 역할과 투자유치 비전과 기업 투자의 중요성, 경기도의 미래비전 등을 강조하며 “혁신과 도전이 이뤄지는 판을 깔아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시대에 필요한 것은 시장을 통한 일자리 창출”이라면서 “이를 위해 기업 규제 철폐를 통한 공급 측면의 혁신이 필요하다. 경기도는 오픈플랫폼, 공유시장경제, 혁신생태공간 조성 등을 통해 기업이 성장하고 지속적인 혁신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더불어 도의 권역별 혁신 테스트베드인 판교, 안산, 광명.시흥, 고양, 구리.남양주, 양주 테크노밸리 계획과 함께 현재 추진 중인 고모리에 산업단지, 황해경제자유구역, 미군반환공여지, 공공기관 이전부지 등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김종천 포천시장은 경기 디자인마을인 고모리와 관련해 “경기북부의 특화산업인 섬유와 가구산업에 디자인과 한류문화가 접목된 디자인 테마 융‧복합 단지로 조성된다. 많은 기업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도 투자진흥과는 경기 북부 미군 공여지, 안양시 내 시유지(농림축산검역본부 이전부지), 김포 M-CITY, 파주 산업단지 등 주요 개발사업 후보지의 투자여건을 발표하고, 부지 매입과 사업추진 절차를 설명했다.

이날 1월부터 경기도가 추진해 왔던 한-태 산업디자인 협력사업의 기업협력 협약도 체결됐다. 설명회 본 행사 이후 별도의 투자 상담부스에서 주요 개발사업에 대한 경기도, 시‧군, 주요 공기업과 기업 관계자들의 직접적인 투자상담도 이뤄졌다.

한편, 민선6기 출범 이후 도는 국내‧외 투자유치를 위해 총 71회에 걸쳐 투자유치단을 파견했고 잠재투자기업 발굴을 위해 일 대 일 투자상담과 해외유치 설명회 등 전략적 세일즈를 펼쳐 총 49건 78억불(국내외 자본)을 유치한 바 있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