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도의회 민주당, 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 중단 촉구도의회 민주당, 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 중단 촉구
  • 안산신문
  • 승인 2018.04.11 12:39
  • 댓글 0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직무대행 윤재우)은 10일 의원총회가 끝난 후 의회 정문 앞에서 진행된 집회를 통해 “경기도는 광역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을 중단하고, 충분한 준비를 통해 제대로 시행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광역버스준공영제 졸속시행 관련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다며 강력한 대응의지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집회에서 낭독한 결의문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버스준공영제는 “추진과정이 절차를 위반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고 광역버스가 운행되는 시군 중에도 10개 지자체가 불참의사를 밝힌 반쪽짜리 정책”이라고 혹평했다.


민주당은 “버스준공영제의 근간이 되는 표준운송원가의 산정을 조례에서 정한 ‘수입금 공동관리위원회’가 아닌 버스업체가 참여한 실무위원회에서 결정하고 있다”면서 법률위반에 대해서도 지적했다.
이어 “일반 버스를 제외한 제한적 도입이다 보니 버스 기사들이 광역버스로 이직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면서 “일반버스의 영업환경을 더욱 열악하게 만들고, 곧바로 도민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주적 절차에 따른 제도가 마련되지 않으면 막대한 재정문제와 더불어 도민편익을 확보할 수 없다”면서 “표준운송원가 투명성 확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한 재정증가 요인 검토, 노사정간 갈등 해결 방안과 운송업체 관리 감독 방안 마련” 등을 촉구했다
민주당은 “남경필 지사의 정치적 셈법에 의해 무리하게 추진되는 4월 말 버스 준공영제의 졸속 추진을 반대하며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를 구성해 잘잘못을 명명백백 밝혀내고 책임을 엄중히 묻겠다”고 밝혔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