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정치
시의회 전반기 상임위 원구성 완료의장 – 김동규(민주당), 부의장 – 김정택(한국당) 의원 선출
기행위원장 주미희, 문복위원장 정종길, 도환위원장 나정숙
  • 박현석 기자
  • 승인 2018.07.11 13:00
  • 댓글 0

안산시의회가 4일 제24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김동규(민주당) 의원을 의장에, 부의장에 김정택(한국당) 의원을 부의장으로 각각 선출했다.

시의회는 의회운영위원장 송바우나, 기획행정위원장 주미희, 문화복지위원장 정종길, 도시환경위원장에 나정숙 의원을 뽑았다.

이어 상임위원회를 열어 의회운영위원회 간사 강광주, 기획행정위원회 간사 윤태천, 문화복지위원회 간사 현옥순, 도시환경위원회 간사에 이기환 의원을 상임위원 간 호선으로 각각 선임하고 8대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김동규 8대 전반기 의장은 “동료의원 한 분, 한 분의 깊은 뜻을 마음속에 깊이 새기면서 73만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안산시의회와 안산시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 제8대 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구로서 시정에 대한 견제와 대안의 제시라는 의회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 앞서 진행된 제8대 시의회 개원식에서 1991년 지방자치제도가 부활한 이래 시민의 목소리를 듣고 대변하는 민의의 전당으로 풀뿌리 지방자치의 대의를 실현하고 안산의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한편, 시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구성은 다음과 같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송바우나, 간사 강광주, 위원:김진숙, 나정숙, 정종길, 주미희, 현옥순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주미희, 간사 윤태천, 위원:강광주, 김동수, 김태희, 송바우나, 추연호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정종길, 간사 현옥순, 위원:김정택, 박은경, 이경애, 이진분, 한명훈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나정숙, 간사 이기환, 위원:김진숙, 박태순, 유재수, 윤석진

박현석 기자  ddinddin@hanmail.net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현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