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이야기
일동마을축제, 2천여 주민 참여 ‘성황’
  • 안산신문
  • 승인 2018.09.19 12:48
  • 댓글 0

 일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최시영)는 15일, ‘제3회 정이가고 감흥 넘치는 일동 마을축제’를 성호공원 야외무대에서 주민과 단체 2천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일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일등동네주민협의회와 공동 주관으로 열린 이번 축제는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발표회와 주민참여 한마당, 체험·프리마켓부스, 노란풍선 캠페인, ‘걸어서 학교가자’, ‘정원길 따라 학교가자’라는 주제의 일동 마을정원만들기 홍보 등 총 35개의 다양한 부스 운영으로 지역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작품 발표회에서 난타, 밸리댄스, 한국무용 등 10개팀이 참여하여 1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었고, 성호중 치어리더팀, 호동초 우크렐레 연주팀을 포함 총 8팀의 주민동아리 공연이 펼쳐져 볼거리를 제공했다.
 
 오병철 일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들이 화합하고 동참할 수 있는 일동마을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해 왔으며 주민자치위원 및 단체, 주민들이 적극 참여한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고 전했다.
 
 최시영 일동장은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이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마을축제가 되었으며, 이번 축제를 계기로 더욱 더 정이 가고 감흥 넘치는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