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첫 시도 겨울거리극축제 성공적서울예대·한양대 협업 공연 기획
  • 안산신문
  • 승인 2018.12.27 13:08
  • 댓글 0

(재)안산문화재단(이사장 윤화섭)에서 주최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겨울 시즌 프로그램인 ‘메리크리스마스 & 해피 뉴 아사프(Merry Christmas & Happy New ASAF)’가 22일, 안산문화광장 하늘을 예술불꽃으로 장식하며 성공적으로 마쳤다.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이전까지 해오던 가을 시즌 행사와 달리 올해 처음 크리스마스 컨셉의 공연, 아트 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시민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안산 지역 내의 서울예대, 한양대와의 협업으로 공연을 기획, 제작 하고 청년 소상공인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마켓을 구성하면서 축제의 다양한 가능성들을 모색하는 자리로 더 의미가 있었다. 

서울예대와의 콜라보로 새로운 작품을 만든 ‘익스프레션 크루’는 명성에 걸맞은 작품을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스트리트 댄스에 뉴 미디어를 더한 새로운 장르의 공연으로 관객들에게 박수를 받았다. ‘위너스 크루’와 ‘리드모스 크루’의 절도 있는 댄스 공연은 무대를 뜨겁게 만들었으며, ‘BJ Dance Group(비제이 댄스 그룹)’과 ‘Rising Tide Dance Theater(라이징 타이드 댄스 시어터)’의 거리 무용 공연은 관객들에게 신선한 반응을 얻었다.

 크리스마스 마켓에선 스테인글라스, 향초 등 크리스마스 관련 다양한 아트상품을 판매했다.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산타 그릇 만들기 체험에는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할 수 있었다. 안산문화광장에 설치된 전구 구조물 뿐 아니라 마켓의 부스들도 전구로 꾸며져 따뜻한 공간을 연출하며 관객과 시민들 모두 사진을 찍으며 마켓을 즐겼다.

크리스마스 축제의 마지막은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공연에는 1,500여명, 크리스마스 마켓에는 700여명이 참여한 이번 겨울 시즌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겨울 시즌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