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사회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 상표등록평생학습관, 안산시 대표 평생교육 브랜드로 추진
  • 안산신문
  • 승인 2019.01.09 11:30
  • 댓글 0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평생학습 브랜드구축을 위해 ‘삼삼오오 학습마실 길거리학습관’(이하 길거리학습관)사업의 상표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길거리학습관은 3명 이상이 5분 이내의 거리의 학습공간에서 안산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3A(Anyone, Always, Anywhere)를 기반으로 하는 생활밀착형 평생학습사업이다.
 길거리학습관은 2017년 제14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사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현재까지 38개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일반시민이 이용할 수 있는 학습공간 뿐만 아니라 아파트학습관, 어울림(다문화)학습관, 지하철역 인근학습관 등 특화된 학습공간까지 확대 발굴해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길거리학습관의 상표등록은 본 사업을 안산시 대표 평생교육브랜드로 발전시키고, 타 지역에서도 길거리학습관 모델이 좋은 사례가 되었으면 하는 취지에서 추진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아울러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길거리학습관 뿐만 아니라 ‘청년 네트워크 사업’, ‘평생교육 포럼’, 학습의 기술 ‘배움 성장학교’ 등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평생학습사업을 신규 기획해 추진한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