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광덕고, 연극·뮤지컬수업 발표회문화예술 혁신교욱지원사업 일환
  • 안산신문
  • 승인 2019.01.09 12:42
  • 댓글 0

광덕고등학교(교장 유해란)가 3일, 교육과정 속에서 빛나는 연극과 뮤지컬수업 즐기기의 일환으로 수업 나눔 발표회를 가졌다.

광덕고는 ‘함께 배우고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를 지향하며, 특색시간에 ‘의무와 권리’라는 주제로 1학년 연극, ‘관용과 평화’라는 주제로 2학년 뮤지컬 수업을 하고 있다.

광덕고가 학교예술교육을 중시하는 것은 첫째,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연계한 연극·뮤지컬 작품을 만드는 경험을 통해 타인과의 소통과 공감, 협동, 배려하는 삶’을 체득하기 때문이다.
둘째, 청소년기의 풍부한 생각과 감정을 연극과 뮤지컬의 몸 언어로 표현해 봄으로써 자기 표현력을 높이고 자유롭게 자아를 찾아 성장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셋째, 연극과 뮤지컬이라는 종합예술을 통하여 자유롭게 사고하고 협동하며 결과물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서 통합된 인성능력을 키울 수 있기 때문이라는 3가지 이유를 제시했다.

유해란 교장은 3년째 교육과정 속에서 연극 및 뮤지컬 수업을 지속할 수 있게 된 것이 안산 지방자치단체의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ECO-문화예술사업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하였다.
 올해로 개교 10년을 맞는 광덕고는 ‘자아실현’과 ‘인류공헌’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는 혁신학교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