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이야기
월피동 마을공동체 대표 간담회
  • 안산신문
  • 승인 2019.02.13 14:31
  • 댓글 0

 월피동 행정복지센터는 1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월피동 마을공동체 대표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내가 살고 싶은 월피동에 마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삼삼오오 모임을 만들어 마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표단들이 모였다.

간담회에는 마을기획단 대표 3명, 마을공동체 대표 9명 등 총 12명의 마을 공동체 대표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마을공동체 대표 모임을 통해 소통의 시간을 갖고 올해 진행할 마을사업과 마을활동을 함께 구상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으며, 향후 월피동에서 진행될 소규모 도시재생사업과 광덕지구 뉴딜 도시재생 사업의 추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행사에 참석한 마을공동체의 한 대표는 “각자가 팀별로 따로 모여서 활동하다가 이렇게 다양한 사업의 종사들이 한자리에 다 같이 모이는 자리가 처음이라 좋았으며, 우리 마을사업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여서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며 “권역별 모임으로 같은 동 마을사업 대표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좋았다”고 긍정적인 의견을 전했다.

이용팔 마을기획단 대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 동 마을사업 및 도시재생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해 공동체 대표 모임을 지속적으로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영철 월피동장은 “월피동 마을공동체 대표 모임으로 마을사업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지속적인 모임을 통해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m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