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안녕, 오케스트라’ 단원모집초·중학생 대상 11일까지 접수
  • 안산신문
  • 승인 2019.03.06 13:16
  • 댓글 0

안산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형 ‘엘 시스테마’를 지향하며 오케스트라 교육을 펼치고 있는 꿈의 오케스트라_안산 “안녕?! 오케스트라”에서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꿈의 오케스트라_안산 “안녕?! 오케스트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지난 2013년부터 운영되어온 다문화 오케스트라이다. 2013년부터 6년간 ‘부산국제영화제’, ‘리처드 용재오닐 콘서트 My Way <소년이여 꿈을 가져라>’, ‘안산국제거리극축제’, ‘KBS교향악단 <2018신년음악회>’ 등 다양한 외부 공연과 연 2회의 자체 연주회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녕?! 오케스트라”는 음악과 악기, 합주 등을 통해 소외됐던 아이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운영한 꿈의 오케스트라를 졸업하고 자립거점으로 독립하면서 지역사회 공헌활동과 공감대 조성을 위한 작은 음악회 등 다양한 방법의 지역 연계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신규단원 모집 대상은 안산시 관내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모집인원은 17~20명 이내이다. 안산 “안녕?! 오케스트라”의 경우 지역적 특성을 반영하여 사회배려계층(저소득),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과 일반가정까지 다양한 계층의 아동&청소년들을 모집하며,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통해 오케스트라 교육에 대한 아동의 참여의지와 보호자의 관심도 등을 고려해 선발한다.


  선발된 단원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전문강사의 악기 교육 뿐 아니라 합주, 향상음악회 및 정기연주회 등 다양한 공연기회가 주어진다.
  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있는 안산시 초·중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접수는 3월 1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부(031-481-0526) 또는 안산문화재단 홈페이지(열린공간-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