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풍도분교 교감 참여수업 ‘주목’유일한 학생 1명 위해 2시간 체육활동
  • 안산신문
  • 승인 2019.05.01 14:45
  • 댓글 0

대남초등학교(교장 안정란) 풍도분교에서는 4월 24일, 교감선생님 참여수업으로 체육 활동을 진행하는 특별한 수업이 이루어졌다.

전교생 1명이 전부인 대남초등학교 풍도분교장은 경기도 유일의 도서지역 학교(분교)인 지역적 환경 탓에 교사 단독 수업 이외 외부 전문가 협력 수업이나 참여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수업 진행이 쉽지 않다.

교감선생님 참여수업으로 진행된 이번 체육 활동은, 5학년 체육과 교육과정상 ‘1단원 건강 체력을 길러요’와 ‘2단원 더 멀리 던져요’으로 2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당일 오전에는 짙은 안개 등 궂은 날씨로 인해 행정선 출항이 불분명했으나, 대남초등학교 옥영두 교감은 풍도에 입도해 유일한 학생과 함께 체육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이번 참여 수업으로 풍도의 명소 ‘북배’ 하이킹을 통해 자연 속에서 건강 체력을 기르고, ‘플라잉 디스크’ 던지기를 하며 학생은 교감선생님과 함께 수업하는 특별한 경험을 가졌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서모 학생은 “아름다운 우리 마을 풍도를 둘러보고, 교감선생님과 함께 체육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남초등학교 안정란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인 대남초등학교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여, 대남초등학교 풍도분교장 학생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되는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