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양지초, “책읽어주는 언니&오빠”독서교육 일환, 저학년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
  • 안산신문
  • 승인 2019.05.01 15:54
  • 댓글 0

양지초등학교(교장 서민혜)는 독서교육을 중점교육으로 삼고, 그 일환으로 ‘책 읽어주는 언니·오빠!-Book새通(북새통) 프로젝트’를 4월 24일부터 시작하였다.

Book새通(북새통)’프로젝트는 ‘책으로 서로 소통하자’는 의미를 가지고 아침시간을 활용해 6학년 언니·오빠들이 자발적으로 2학년 후배반에 매주 수요일 격주로 방문해 8시 50분부터 9시 10분까지 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으로 계획됐다.

이를 위해 2학년과 6학년은 각 반끼리 자매반을 맺고, 선배반에서는 아침활동시간에 봉사활동을 펼칠 자원봉사자를 모집했다. 이 결과 자발적으로 모인 53명의 6학년 학생들은 4월 22일에 ‘아침독서 봉사단-Book새通(북새통)-’발대식을 열고,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봉사자로 모인 6학년 학생들은 2학년 권장도서 목록중에서 읽어줄 책들을 선정하고, 다양한 방법의 읽기를 활용하여‘북새통’활동을 1년동안 진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책 읽어주는 언니·오빠!-Book새通’ 프로젝트는 학생들의 자발성에 기반을 두고, 학생들 스스로 자유롭게 계획하여 진행하도록 하면서 각 반에서는 다채로운 모습이 펼쳐지기도 하였다.

Book새通(북새통) 4월 봉사자로 참여한 안혜린 학생은 “후배반을 방문하여 그림책을 읽어주는 활동이 뿌듯하고 보람있다. 눈을 반짝이며 듣는 친구들이 있어서 다음 봉사 시간이 더욱 더 기다려진다.”라고 말했다.

서민혜 교장은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새롭게 시작한 Book새通(북새통) 프로젝트가 학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독서교육뿐 아니라, 선후배간 정을 돋우어 학교폭력예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