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문화
평생학습관, ‘글로벌 브릿지 포럼’ 주최
  • 안산신문
  • 승인 2019.05.15 13:25
  • 댓글 0

안산시 평생학습관은 16일, ‘지속가능한 동행의 학습도시’를 주제로 ‘2019 유네스코 학습도시 글로벌 브릿지 포럼’을 갖는다.

이번 포럼에서는 안산시 평생학습 사례발표를 서두로 해 동유럽의 대표적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인 헝가리 피치시, 2019 세계평생학습도시 대상을 수상한 남미의 대표적 학습도시인 콜롬비아 메데진시, 2017년 세계평생학습도시 대상을 수상한 아일랜드 코크시 등 세계 학습도시의 선도적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국·내외 평생학습도시들의 평생학습 특화사례 발표 후 유네스코 평생학습연구소(UIL) 최운실 부의장을 좌장으로 해외 학습도시 사례발표자들과 세계시민성교육원 이성 원장이 패널로 참여해, ‘글로벌 학습도시의 이음과 동행’을 주제로 스페셜 토크쇼를 진행한다.

안산시는 ‘배우고 나누고 즐기는 평생학습도시 안산’이라는 비전으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됐으며, 지난해에는 유네스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에 가입하여 지구촌 세계와 함께하는 평생학습도시로서 도약의 계기를 마련했다.

윤화섭 시장은 “2019 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 브릿지 포럼을 통해 해외 학습도시들과 네트워킹의 기회를 마련하겠다”며 “글로벌 평생학습도시로서 위상을 새롭게 정립하는 등 평생학습을 통해 시민들이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learning.iansan.net)를 참조하거나 안산시 평생학습관(031-409-1877)로 문의하면 된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