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중학생 대상 찾아가는 성매매 예방 추진학생 눈높이 맞춘 체험식 교육 진행
  • 안산신문
  • 승인 2019.05.22 13:21
  • 댓글 0

안산시는 중학생 대상 ‘2019년 찾아가는 체험식 성폭력·성매매 등 예방교육’을 추진한다.

성폭력·성매매 예방교육은 학생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성(性)에 대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체험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22일 관산중학교를 시작으로 해서 관내 13개 중학교를 대상으로 10월까지 실시한다.

이번 예방교육에는 안산시 성차별상담센터 및 경기도청소년성문화센터, 성·가정폭력상담소(안산YWCA 여성과성상담소, 경기가정폭력상담소), 상록·단원경찰서, 촘촘안전망 서포터즈 등 6개 기관이 협력해 분야별 전문교육을 실시하며, 7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교육의 효과성을 높일 계획이다.

시는 2013년 전국 최초로 체험식 교육 방식 도입을 통해 지난해까지 중학생 1만8천여 명이 교육을 이수했으며, 교육의 만족도 또한 높게(83.2%) 평가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체험식 예방교육의 높은 호응도를 반영하여 기존 12개교에서 13개교로 확대하여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왜곡된 성인식과 성역할에 대한 고정관념을 바로잡아 건강한 성인으로의 성장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