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풍도해전 그날’ 기획전 마련어촌민속박물관서 7월 31일까지 전시
  • 안산신문
  • 승인 2019.05.22 15:05
  • 댓글 0

안산도시공사는 풍도해전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차원에서 기록유물과 청나라 병력 수송선인 고승호 출토유물 등을 모안 ‘풍도해전 그날’ 기획전을 마련했다.

풍도해전은 1894년 7월 25일 풍도 앞바다에서 일어난 전쟁으로, 청일전쟁의 시발점이다. 동학농민운동 이후 조선에 대한 영향력 점유를 위해 발생한 청일전쟁은 한국·일본·중국의 근현대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사건 중 하나다.

중국과 일본은 교과서 기재 및 기념관 건립 등으로 풍도해전을 적극 조명하고 있으나, 우리나라에는 가장 많은 희생자가 있었음에도 크게 알려지지 않았다. 안산어촌민속박물관은 풍도해전 발발 125주년을 기념해 안산시 최초로 ‘풍도해전 그날’ 기획전을 마련했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풍도는 대부도에 위치한 작은 섬이지만, 우리 근현대사의 큰 아픔을 지니고 있는 섬”이라며 “풍도해전 기획전을 통해 우리의 과거를 다시 되돌아보고 미래 나아갈 방향을 고찰해보고자 했다”고 말했다.
‘풍도해전 그날’ 기획전은 안산어촌민속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5월 1일부터 7월 31까지 진행된다.

안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신분증 등 증빙서류 제시를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관람 문의는 안산어촌민속박물관(032-886-0126)이며, 안산도시공사 블로그(https://blog.naver.com/ecocityansan)에서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