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물탐구
혼마구로 숙성참치 전문점 ‘와참치’1등급 100% 참다랑어로 미식가들 유혹
  • 안산신문
  • 승인 2019.06.12 11:14
  • 댓글 0

고단백이면서도 저지방, 저칼로리에 DHA, EPA, 셀레늄 등을 함유해 뇌세포활성 영양소가 풍부한 참치, 그래서 젊은층을 비롯한 많은 미식가들이 참치요리에 관심이 많다.
안산 신도시 참치거리내 새롭게 리모델링을 하고 문을 연 ‘와참치(대표 심서영&안산시 단원구 광덕대로 168 신화타운 1층)’는 참치매니아는 물론이고 젊은이들도 쉽게 맛볼 수 있는 참치요리를 선보여 주목을 끌고 있다.


와참치의 가장 큰 특징은 혼마구로 숙성참치 전문점이다. 혼마구로란 참다랑어를 지칭하는 일본말로 황다랑어, 가다랑어, 눈다랑어, 날개다랑어 중 가장 으뜸으로 치고 있다.
참다랑어는 머리부터 꼬리, 심지어 눈알까지 버릴 게 하나도 없는데, 워낙 덩치가 큰 탓에 참치머리에서만도 특수부위 사시미가 몇 접시는 나온다.

그래서 와참치는 고객들이 신비롭고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머리살부터 뱃살까지 여러가지 특수부위들을 일정하게 제공하고 있다.
참다랑어는 진한 지방에서 오는 고유의 맛과 향이 있는데, 특히 그 중에서 더욱 기름진 대뱃살(오도로)같은 최고급 부위는 쇠고기 뺨칠 정도로 식감이 아주 부드럽고 사르르 녹는 듯한 감칠맛을 내 참치매니아들의 입맛을 사로 잡는다.

 자연산 돌김과 생와사비, 참치 내장젓갈이 함께 나오는 차림상으로 참치의 조합은 최고의 맛을 선사해 준다.
신선한 배추와 오이, 방울토마토가 기본 차림상으로 셋팅이 되면 ‘와참치’에서만 맛볼 수 있는 참치내장젓갈이 입맛을 사로잡는다. 일반적으로 참치는 항상 와사비나 기름장, 김이 기본 셋팅으로 차려지지만 참치내장과 함께 먹는 참치는 또 다른 맛깔스런 풍미를 접할 수 있다. 또한 일반 김보다 훨씬 더 고소하고 담백한 100% 완도 돌김은 참치와의 조합이 가히 환상적이다.

참치내장과 완도돌김으로 색다른 식감 ‘환상’

참치회에 반드시 필요한 무순과 와사비, ‘와참치’는 와사비도 고급 와사비를 사용한다. 일반인은 일반 와사비와 고급 와사비를 잘 구분 못하지만 참치를 제대로 즐기는 미식가들은 곧바로 ‘와참치’가 제공하는 와사비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다. 전복내장이 들어가 더 고소한 전복죽은 참치회를 먹기전 에피타이저로 제격이다.

와참치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혜택은 안산에서 유일하게 1등급 혼마구로(本マグロ)만 100% 취급하고 있어서다. 또한 28년 경력의 참치 장인 쉐프가 최상급의 참치를 부위별로 선도에 맞게 해동하고 숙성해 고객에게 최고의 참치 맛을 선보이고 있다.

 내부시설도 더 고급스럽고 품격있는 모던한 인테리어로 탈바꿈했다. 참치요리 전문쉐프와 이야기를 나누며 식사할 수 있는 1인바를 비롯해 여러 사람들과 함께 모임을 가질 수 있는 단체룸, 테이블식 룸, 오픈테이블 등 고객들의 취양에 맞게 실내를 꾸몄다.


커플이나 친구끼리의 식사, 가족모임, 상견례를 하거나 격식있는 모임, 회식 등의 장소로도 충분한 패밀리식 참치전문점을 지향하려는 ‘와참치’의 노력이 엿보인다.
참치요리로 오랫동안 안산에서 터를 잡아 온 심서영 대표는 참치의 맛을 제대로 접하기 위해서는 전문 쉐프와 최고의 혼마구로, 또한 품격에 맞는 고객서비스가 최우선임을 강조한다.
심서영 대표는 “참치매니아들의 성지 안산 ‘와참치’는 연중무휴로 언제든 인생 최고의 혼마구로 전문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예약문의 031-410-3977>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