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김포·평택·구리시 학교환경개선 우수기관 선정도교육청·지자체, 재원분담 협력사업 2천300억원 확대
  • 안산신문
  • 승인 2019.06.12 13:56
  • 댓글 0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김포시, 평택시, 구리시를 ‘2019년 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하고 표창식을 했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표창식은 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정하영 김포시장, 이종호 평택부시장, 조정아 구리부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간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은 도내 공.사립 초·중·고와 특수학교의 학교환경 개선을 위해 도교육청과 시·군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하는 협력 사업이다. 학생활동과 직접 관련 있는 급식, 안전, 위생시설, 교육과정 연계 시설사업 등이 대상이다.

올해 상반기 협력사업비는 2,015억 원으로 2017년 1,805억 원, 2018년 2,134억 원 등 매년 규모가 커지고 있다. 도교육청은 하반기에도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을 확대,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이 교육감은 이날 “지자체에서 애써 주신 덕분에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 간 협력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