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신진 안무가 발굴 ‘몸짓챌린지’ 공모공연계 주도할 젊은 창작자 발굴 시도
  • 안산신문
  • 승인 2019.08.14 11:18
  • 댓글 0

(재)안산문화재단의 대표적인 움직임 공연 축제인 ‘ASAC몸짓페스티벌’이 신진 안무가들을 대상으로 한 ‘몸짓챌린지’ 공모에 돌입한다.

2014년 첫 선을 보인 ‘ASAC몸짓페스티벌’은 무용, 발레, 스트릿댄스, 퍼포먼스 등 움직임의 모든 장르를 아우르는 순수예술축제로 관객들을 만나왔으며 ‘몸짓챌린지’ 프로그램은 2018년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2018년에는 현재 공연단체 ‘몽키패밀리’의 안무가로 활동 중인 김경민의 ‘괜찮냐? Are You OK?’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몸짓페스티벌에 공식 초청되어 신작 공연을 선보일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 공모는 움직임 장르와 관련한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서류 심사를 통과한 3개 팀이 11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에서 열릴 본 경연에 참여해 최종 1개 최우수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전문심사위원단과 관객들이 직접 투표를 통해 선발하는 최우수작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 발표되며 해당 안무가에게는 상장과 부상 1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공모는 9월 30일(월)까지며 이메일 접수(asac3@naver.com)만 가능하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