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자치/행정
자랑스런 기업인상, 캐논코리아 김천주 대표이사 수상
  • 안산신문
  • 승인 2019.09.04 12:47
  • 댓글 0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무연, 이하 안산상의)는 8월 28일 안산상공회의소 A동 대회의실에서 지역 유관기관장 및 기업인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랑스런 기업인상 시상식’을 거행했다.

안산의 경제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을 시상하는 ‘자랑스런 기업인상’의 두 번째 수상자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가 선정됐다.

김천주 대표이사는 2008년도에 취임한 이래, 회사를 개발ㆍ생산ㆍ판매 등 종합적 능력을 갖춘 사무기기 통합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성장시켜 왔다. 특히, 지난 2013년 5월에는 회사를 시화MTV로 확장ㆍ이전하여 복합기, 고속스캐너 등 사무기기의 자동화 설비를 통한 생산능력 증대와 함께 의료기기, 디지털 인쇄 장비, 친환경 사업 등 새로운 분야로도 사업을 확대해 주변 일대가 복합첨단공단으로 탈바꿈하는 데 기여했다.

복합기 수출(누계) 1천만대 달성과 수출 3억불 탑 수상 등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것은 물론, R&D 인력 확대와 장애인 고용에 앞장서 지역 일자리 창출에 일조했다. 또한, 지역의 우수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환경정화 활동, 연탄 배달, 독거노인 식사 제공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기업으로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을 이끌며 지역 상공인의 귀감이 되고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