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팝업플레이그라운드 운영안산도시공사 기획, 이동식복합놀이터 다음달 13일까지
  • 안산신문
  • 승인 2019.09.25 20:22
  • 댓글 0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21일부터 24일간 안산 올림픽 기념관 앞 광장에서 어린이를 대상으로 ‘팝업 플레이그라운드’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팝업 플레이그라운드’는 이동식 복합 놀이터로, 지난 여름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이동식 물놀이 ‘팝업 풀’에 이어 시민활력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팝업 플레이그라운드는 ▲균형감각 놀이공간 ▲어드벤처 놀이공간 ▲신체활동놀이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스펀체어 및 공기를 이용한 조형물인 에어바운스 다트, 에어바운스 미끄럼틀, 박스 놀이터, 볼풀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창의적이면서도 안전하고, 이동 ․ 설치가 자유롭다는 점에서 스펀체어와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적극 활용했다”며 “또한 아동의 안전을 위해 이용방법 및 준수사항이 표시된 안내판을 설치하고 안전요원 등도 배치할 것”이라 말했다.
팝업 플레이그라운드는 21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평일에는 어린이집 사전 접수제로 10시에서 12시, 13시에서 15시까지 운영되며, 휴일에는 사전 접수 없이 10시에서 17시까지 자율 개방된다.
특히 운영기간 중 토요일은 공사의 재활용품 나눔 장터인 ‘안산시 재활용 올림픽’도 올림픽기념관 앞 공터에서 열린다. 아이들은 팝업 플레이그라운드에서 놀이기구를 체험하고, 어른들은 저렴한 가격으로 생활물품 등을 구입할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일석이조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팝업 플레이그라운드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어린이들에게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팝업 플레이그라운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며“도시공사는 팝업 풀, 팝업 플레이그라운드 등 이동식 시설물을 적극 활용한 팝업 사업을 통해 즐겁고, 재밌고, 행복한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팝업 플레이그라운드 위치 및 접수 등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안산도시공사 생생도시기획단 도시혁신팀 031-481-4843으로 전화하면 되며, 공사 홈페이지 및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정보를 찾아 볼 수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