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진/동영상뉴스 사진뉴스
동탄 ‘샹보르줌타워’, 투자가들 관심 집중지식산업센터, 부동산규제 적용 덜 받아 ‘장점’
  • 안산신문
  • 승인 2019.11.11 10:00
  • 댓글 0
화성 동탄 샹보르줌타워 조감도

화성 동탄 테크노밸리 지원시설 50-3BL 위치

기흥IC, 동탄역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건설중인 지식산업센터가 투자가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동탄 샹보르 줌 타워’는 동탄 테크노밸리 지원시설 50-3BL, 동탄대로 사거리 코너에 지하2층~지상12층, 지식산업센터 312실 업무지원시설 25실 지상 1층 근린생활시설 46실 규모로 조성되고 기흥IC, 동탄역과 인접해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고 코너입지인 것이 장점이다.

또한 업무밀집 지역내에 위치한 직주근접 단지로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내 기업체 종사는 물론 인근 동탄 테크노밸리 고용인원 약 10만명, 삼성전화 화성-기흥 캠퍼스, 수원디지털시티 등 약 18만여 명의 삼성전자 임직원 수요 등 잠재적 배후수요만 28만 명 규모에 육박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분양사 측 설명이다.

올해 분양 시 재산세와 취득세 등 세제감면 혜택이 있어 기업 수요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또한 주택이나 오피스텔과 달리 부동산 규제에서 적용을 덜 받는 것도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강화된 DTI(총부채상환비율), LTV(담보인정비율), DSR(총체적상환능력비율)등 대출규제도 빗겨갔다. 주택, 오피스텔처럼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는 것도 눈여겨 볼만한 관심포인트다.

또 주 입주처가 기업이기 때문에 임대료가 밀릴 가능성이 낮고 장기 계약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꾸준한 임대 수익을 누릴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있어 입주 수요가 늘고 있다는 것이 분양사 측의 설명이다.

분양사 관계자는 “ 입지를 고를 때 코너 입지의 매력도가 높다는 것은 삼척동자도 다 안다” 며 “ 코너 입지를 중심으로 사방에서 노출되므로 전면만 도로에 접한 상가에 비해 광고효과가 높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높은 보유가치를 가진 입지로 평가하기 때문” 이라고 전했다.

이어 “여기에 소비동선을 만들어주는 출퇴근 동선과 아파트 배후수요와 연계된 입지라면 금상첨화다. 때문에 분양시장에서 코너 입지의 인기는 0순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현재 ‘샹보르 줌타워’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에 설치돼 운영 중이다.

<상담전화 1566-0709>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