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정치
도시인숲, 이광재 전 강원도지사 초청 강의“안산, 세계적 경쟁력 갖추기 유리한 도시”
  • 안산신문
  • 승인 2019.11.12 20:05
  • 댓글 0


사단법인 도시인숲(이사장 제종길)은 11일, 안산대학교에서 2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특강을 가졌다. 강사로는 전 강원도지사를 지낸 재단법인 여시재의 이광재 원장을 초청했다.
이날 김현삼, 원미정 도의원을 비롯해 김동수 시의원과 김철진 전 시의원 등도 참석해 관심을 표명했다.
제종길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도시인숲은 도시와 자연과 사람이 조화를 이루며 함께 가치가 높아지는 것을 추구한다”며, “오늘 강연에서 우리가 추구하는 점이 잘 전달돼서 함께 좋은 목적을 이뤄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광재 원장은 ‘안산의 미래는 시산학에 있다’라는 주제로 강연하기에 앞서 “시산학은 4차산업혁명을 통해 발현되는 첨단 기술을 도시재생을 통해 구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도시 경제력은 그 도시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에서 나온다”고 강조하면서, 인구수가 2~5만 정도의 도시에서도 세계적인 기업을 보유하고 있는 여러 사례를 보이며 강연을 이어나갔다.
또한 이 원장은 “기존의 산업에 창의적인 발상을 접목하면 고부가 가치의 산업들이 무수히 탄생할 것”이라며 “많은 제조업체와 연구기관을 가지고 있는 안산은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 원장은 “우리가 오늘 노력하지 않으면 내일도 오늘과 같은 것”이라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서 노력과 헌신, 분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강연을 끝맺었다.
한편 도시인숲은 23일, 충남 예당호수로 안산시의 여러 단체와 연합해 생태여행을 떠날 예정이다.<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