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경기도의회 테크노밸리 조성 특별위원회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모델 구축 연구 중간보고회 개최
  • 안산신문
  • 승인 2019.12.04 14:22
  • 댓글 0

경기도의회 테크노밸리 조성을 위한 운영지원 특별위원회(김영준 위원장)는 지난달 29일 도시환경위원회 회의실에서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모델 구축’을 주제로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경기연구원 김군수 선임연구위원은 중간보고를 통해 광명·시흥시 사업체 및 지식산업센터 현황, 특별관리지역내 사업체 특성 및 입주수요, 주요 테크노밸리내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사례,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의 공급방향,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 건립 운영 방안 등을 발표했다.
임창열 의원은 ‘분양가가 높아지면 입주비율이 낮아질 수 있으므로 영세업체를 위해 분양가를 적정하게 책정해야 하며 여러 가지 편의시설을 갖춰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임재철 의원은 ‘해당 지역의 경우 중소자영업자가 운영하는 도소매업종이 많음으로 이들에 대한 공급대책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날 참석한 경기도 공공택지과장은 ‘광명과 인근지역에는 광명·시흥 테크노밸리 내 공공형 지식산업센터 외에도 많은 지식개발센터가 예정되어 있어 도시주택실에서는 주변지역 아파트 상가 임대현황 등 다양한 조사를 통해 정착률, 입주율을 높일 수 있도록 세심하게 체크 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준 특별위원회 위원장은 “ 공공형 지식산업센터는 입주를 희망하는 업체와 공간, 면적, 개수가 얼마나 맞아 떨어지느냐에 달렸다”며 오늘 논의결과를 바탕으로 보다 내실 있게 보완하여 최종보고회를 갖자“고 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