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호원초, SW학생동아리 호원 LED 운영중학생 컴퓨팅 사고력 신장 돕기 위해 조직
  • 안산신문
  • 승인 2019.12.04 16:51
  • 댓글 0

호원초등학교(교장 이황순)는 다양한 분야의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활 속 SW의 영향과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창의적인 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돕기 위해 SW 학생동아리 – 호원 L.E.D.를 조직하여 운영 중이다.
호원 L.E.D.는 Learn by doing, Enhanced SW competency, Doing with community의 약자로, 체험활동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SW 활용 능력을 신장하고 이를 교육 가족과 함께 나누어 세상을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19년 SW교육 선도학교로 지정된 호원초는 호원 L.E.D. 학생들에게 SW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언플러그드 코딩, 블록코eld, 피지컬 컴퓨팅 등)을 실시하며 생활 속 SW의 영향과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학생들은 절차적 사고를 활용한 문제 해결과정을 익히고, 햄스터 로봇을 활용하여 ▲햄스터 축구경기대회, ▲미로찾기 등 코딩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신장하고, 항공․드론 체험을 통해 무인 비행체 드론으로 과학적 탐구 역량을 높이기도 한다.
또한, 호원 L.E.D학생들은 SW 교육 체험활동 나눔을 통해 ‘안산호원 교육가족의 SW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9 안산 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전에 동아리원 뿐만 아니라 관심있는 친구들과 참여해 100여개의 체험부스 프로그램을 눈으로 보고 체험하면서 SW와 과학 기술을 배우며 미래융합형 창의인재로의 성장 기반을 다지기도 하고, SW 체험주간에는 온라인 코딩체험 진행요원으로 활동하며 다른 학생들이 코딩을 접해볼 수 있도록 돕기도 했다.
이황순 교장은 “올해 단계별로 시작되는 SW교육 필수화가 진행되는 과정 속에서 호원 학생의 SW에 대한 관심을 이끌 수 있는 동아리 활동을 통해 SW교육의 우수사례를 발굴 및 확산함으로써, 안산호원가족의 SW역량이 증진되었고 앞으로도 체험 중심 SW교육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