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상록청소년수련관, ‘슬기로운 겨울캠프’성료
  • 안산신문
  • 승인 2020.01.23 11:58
  • 댓글 0

상록청소년수련관은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스포츠캠프 ‘슬기로운 겨울캠프’를 운영했다.
겨울방학을 맞이해 학생들의 겨울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강하고 슬기로운 겨울생활을 위해 마련한 이번 캠프는 안산시 청소년 11세~14세를 대상으로 35명이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2011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안산시 청소년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 상록청소년수련관의 대표 겨울캠프 프로그램이다.
2박 3일간 35명의 청소년은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세 번의 수준별 전문 강습을 통해 겨울 스포츠에 대한 흥미를 끌어렸고, 마지막 17일에는 그동안 배운 스키 실력을 자유 스키 시간을 통해 마음껏 자랑했다.
또한 본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부모님의 곁을 떠나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과 또래 친구들과의 협동심 향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다.
캠프에 참가한 청소년은 “넘어지는게 무서워 스키를 잘 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배워보니 매우 즐거웠다”며 “취미가 하나 더 늘어날 것 같다”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정병국 상록청소년수련관 관장은 “겨울방학을 맞이한 청소년들에게 겨울스포츠를 체험할 기회를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산시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건강한 활동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