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슬기초, 사회적거리 유지 온라인수업 시행학년별 요일제, 학급별 시간차 유지, 드라이브워크스루 교과서 배부
  • 안산신문
  • 승인 2020.04.08 17:07
  • 댓글 0

슬기초등학교(교장 김진선)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면대면 접촉을 최소화하는 선제적 대응 방식으로 온라인 학습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31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협의를 거쳐 유치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초 중 고교 및 특수학교 등에서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을 실시하며 온라인 개학 기간에 학생들의 등교는 중지된다”라고 발표함에 따라, 슬기초는 EBS 라이브 특강, e-학습터 및 학년.학급에 맞는 학습콘텐츠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원격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의 장기적인 학습 공백을 막는 안정적인 온라인 수업 운영으로 전 세계적으로 닥친 위기를 미래교육으로 전화하는 또다른 적기로 삼고 있는 슬기초등학교는, 교과서를 배부하는 과정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에 힘을 쏟고 있다.
온라인 학습에 필요한 교과서 배부 시, 학년별로 요일을 달리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학급별로 시간대를 나누고 교과서를 받으러 오는 개인별 시간까지 세분화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과서 배부 시 손소독제를 비치하고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워크 스루 방식을 동시에 실시하여 면대면 접촉을 최소화한 체 안전하게 배부하고 있다.
김진선 교장은 “3차까지 개학이 연기되고 유례없는 온라인 학습이 전면 실시됨에 따라 학생들에게 시급하게 필요한 교과서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배부하고 있다. 특히 단순히 교과서만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아이들이 생활면에서 안전하게 보호받고 학습적인 면에서도 온라인 수업을 최대한 다양한 방법으로 적용함으로써 학습 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가정과 학교가 교육공동체로 거듭나는 적기로 삼으며 한마음으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