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도시공사.평생학습관 업무협약 체결사내코치‘시민력 향상’강좌 개설 등 협력 구축
  • 안산신문
  • 승인 2020.05.21 09:32
  • 댓글 0

안산도시공사(사장 양근서)는 14일, 안산시평생학습관(관장 최라영)과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안산시평생학습관의 시민 소양향상 프로그램인 ‘시민력 향상교육’ 강좌를 안산도시공사에서 개설하고 교육훈련 시 양 기관의 시설물에 대한 대관 등에 편의를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산도시공사 사내코치가 직접 강연하는 시민력 향상교육은 공동체 속에서 살아가는 교양 시민으로서 갖춰야할 기본적인 소양과 안산의 역사, 산업, 문화 등 특별교양 강좌로 개설된다.
교육내용은 정주의식, 친절 교육에 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공사는 해당 교육을 이수한 자에 한해 향후 기간제근로자 채용 시 서류전형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양근서 사장은“안산시평생학습관과의 업무협약은 안산도시공사의 직원뿐만 아니라 시민의 인적 역량을 강화하고 평생학습을 활성화시키는데 상당히 기여할 것”이라며 “서로 협력하여 안산시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면 평생학습도시로 나가는 발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안산시평생학습관 최라영 관장은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앞으로 활발한 정보교류와 적극적 협업으로 안산지역의 교육·체육문화를 진흥, 시민 평생학습 활성화 등을 기대할 수 있게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