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정치
전해철 의원, 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 수상
  • 안산신문
  • 승인 2020.07.01 15:22
  • 댓글 0
전해철 의원

더불어민주당 전해철 국회의원(상록갑)이 6월 26일 그랜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7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국회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사단법인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전국 340여 지역신문사가 가입되어 있는 지역언론단체로 올해 각 시.도 지역신문협의회의 추천과 심사를 통해 의정대상 등의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전국지역신문협회는 상패를 통해 평소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국민의 안녕과 국가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선정이유를 밝혔다.
전해철 의원은 지난 20대 국회에서 총리실,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공정거래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 국가보훈처 등을 소관기관으로 하는 정무위원회 간사 및 위원으로 활동하였으며, 19대, 20대 국회에서 8년 연속 더불어민주당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이밖에도 경실련 국정감사 우수의원, 대한민국 모범국회의원 대상, 공공정책 대상, 국회헌정대상 수상 등 각종 우수의원에 선정되는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전해철 의원은 “20대 국회에서 정무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필요한 제도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하고자 노력해 왔는데, 의정대상을 받게 되어 더욱 보람을 느낀다”며“21대 국회에서는 외교통일위원으로 남북이 신뢰를 회복하고 협력할 수 있도록 필요한 역할을 함과 동시에 지역발전을 위해 그동안 추진해왔던 주요사업들을 차질없이 이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