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도의회 예산정책위, 2년 활동 마무리
  • 안산신문
  • 승인 2020.07.01 15:53
  • 댓글 0

경기도의회(의장 송한준)는 6월 29일, 예산정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20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 자문 및 위원회 활성화 방안 등을 논의했으며, 이 날 회의를 끝으로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주영진 지방의회연구소 교수)는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예 결산 심의, 주요 정책사업 분석 등 재정관련 자문수행 및 분석업무 지원을 위해 ’18년 11월 국회예산정책처 처장을 역임한 주영진 교수 등 6명의 외부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19 회계연도 결산 분석보고서를 토대로 도 교육청의 집행률 저조 사업들에 대한 현장 방문 실시, 출자 출연기금에 대한 관리 감독 강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또한 예산정책위원회 활성화를 위해서 예산정책위원 도의원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워크숍 개최가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왔다. 논의된 내용은 7월중 새로 구성될 다음 위원회 운영에 반영하고 예·결산 심사 등 의정활동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주영진 위원장은 “지난 2년동안 예산정책위원회는 재정 분석 자문, 주요 사업 현장 방문, 예 결산 분석 세미나 개최 등으로 도 교육청의 건전 재정 운영에 많은 역할을 해왔다”고 하면서 “코로나19로 모든 도민이 힘든 상황에서 경기도의회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균형이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에 더욱 충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