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영양·위생상담 챗봇 ‘렛츠 톡!’ 오픈
  • 안산신문
  • 승인 2020.07.01 16:23
  • 댓글 0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지의상)는 어린이 급식소 영양·위생관리에 필요한 다양한 제도 및 영양관련 정보, 조리실 위생관리 수칙을 실시간으로 답변해 주는 챗봇 ‘렛츠 톡!을 정식 오픈해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어린이 급식소에 정기적인 순회 방문에 어려움이 있고 비대면 교육이 일상화되면서 메신저를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하여 인공지능 기반 챗봇 솔루션 ‘렛츠 톡!’을 개설하였다.
‘렛츠 톡!’은 영양 관련 정보 식단 감수 안내, 배식 관리, 식품 알레르기 정보 및 대체식품 급식, 저 나트륨 식사 관리,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 인증 안내와 위생 관련 정보 식재료 보관 관리, 원산지 표시 방법, 식품 라벨 표시 방법, 보존식 보관 방법, 조리실 공정관리 등 어린이 급식소 영양·위생·안전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365일 24시간 인공지능 챗봇이 자동으로 답변해 주는 시스템이다.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6월부터 1개월간의 시범서비스 기간 동안 카카오 플러스 친구 맺기 이벤트를 진행하여 어린이 급식소 원장, 조리원, 교사, 부모가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챗봇 ‘렛츠 톡!’에는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대상별 교육 프로그램과 특화사업 관련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식단에 대한 표준 레시피와 신메뉴 개발 정보 등이 제공되어 조리원의 영양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어린이 급식소 식단의 조리 표준화를 추구하여 일관된 품질의 음식을 제공하도록 했다. 
또한 어린이 건강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유도할 수 있는 어린이 적정 배식량을 제시하여 어린이 급식소에서 활용하도록 하였다.
안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지의상센터장은 “챗봇 지원을 통해 어린이 급식소와 실시간 양방향 서비스를 제공하고 상담 업무 효율 향상에 많은 부분을 기여하고,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