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정치
전해철 의원, 국회수소경제포럼 대표의원 선출
  • 안산신문
  • 승인 2020.07.08 15:28
  • 댓글 0

전해철의원은 6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수소경제포럼 창립총회 및 기조강연’ 행사에서 대표의원으로 선출됐다. 이날 행사는 국회수소경제포럼이 주최했으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박영선 중소기업벤처부 장관,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등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국회수소경제포럼은 국회에 등록된 공식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여야의원 30여 명이 함께 초당적으로 협력해 국회에서 수소 에너지와 그 활용에 대한 우리 국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수소에너지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책적 해법을 도출해나가는 데 필요한 연구와 토론 등 활동을 해나갈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각각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1부에서는 창립총회를 열고, 대표의원으로 이종배 의원과 전해철 의원, 연구책임의원으로 김정재 의원과 김종민 의원, 감사에는 권칠승 의원 등 임원을 선출하고 포럼 정관 및 기본운영 방안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전해철 공동대표의원은 “수소경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세계 각국이 주목하고 있는 핵심적인 에너지 정책으로, 문재인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도 재생에너지 및 수소 확산기반 마련을 주요한 과제로 하고 있다”며 “국회수소경제포럼이 단순한 토론을 넘어 우리나라 수소경제 발전에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역할을 해나갈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2부에서는 전문가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다. 문재도 H2KOREA 회장과 조용성 에너지경제연구원장이 연사로 나서 각각 “한국 수소 산업 정책 및 발전 방향”과 “에너지 전환과 그린수소경제”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한편, 국회수소경제포럼은 강병원, 권칠승, 김정재, 김종민, 송기헌, 안호영, 윤창현, 이상헌, 이정문, 이종배, 장제원, 전해철 의원 등 12인이 정회원으로, 강준현, 김기현, 김병욱(통), 김성주, 김한정, 맹성규, 문진석, 변재일, 서삼석, 성일종, 송옥주, 신동근, 안병길, 양정숙, 어기구, 유상범, 윤재갑, 이병훈, 이용선, 이용우, 이원욱, 이채익, 천준호 의원 등 23인이 준회원으로 함께하고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