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교육청, 유치원 긴급돌봄 서비스 운영
  • 안산신문
  • 승인 2020.07.08 16:41
  • 댓글 0

안산 교육공동체와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로 장출혈성대장균감염증 관련 임시휴업 중인 사립 유치원 원생들의 긴급돌봄 지원 방안을 마련하여 3일부터 긴급돌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긴급돌봄 지원을 위해 지난 6월 30일부터 학부모 수요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지자체 및 도교육청과의 협의를 거쳐 아이돌봄서비스 및 관내 인근 학교, 유치원과 연계하여 긴급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유치원과 가장 근거리에 있는 안산해양초등학교의 예절실을 활용하여 유치원 교재.교구 등 긴급돌봄교실 환경을 구성했다.
관내 공립 유치원 및 사립유치원, 안산해양초 교직원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협조 아래 돌봄교실 운영 지원단을 구성하여 사전 협의를 하였으며, 유아들이 심리적인 안정과 건강한 환경에서 돌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7월 2일 교육장과 안산 사립유치원장 간담회 자리에서 사립유치원장들은 유아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해 희망하는 유아들의 전원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계획이라고 하였다. 또한 식품안전 및 감염병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재발 방지를 위한 노력도 함께 하기로 하였다.
같은 날 이동흡 교육장은 안산해양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긴급돌봄을 위해 마련된 공간을 둘러보며 학교장 이하 교직원과 학부모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하였으며, “원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돌봄교실을 운영할 수 있게 된 것은 안산 관내 학교의 교직원, 학부모뿐만 아니라 공‧사립유치원과 지역사회 관계자 모두가 협력해 준 덕분”이라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