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경기도
친환경생활지원센터, 지속적 홍보 나서블러그와 페이스북 통해 기업과 제품 소개
  • 안산신문
  • 승인 2021.01.13 15:50
  • 댓글 0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 안산센터는 기업소개 책자 제작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은 홍보를 위해 블러그 (http://blog.naver.com/greenbee2012)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reenbeereporter)  매월 기업과 제품을 소개에 나섰다.
경기도친환경생활지원안산센터는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법률] 제17조 3호에 의해 설치되었으며, 친환경제품의 생산  유통 및 민간부문의 녹색소비활성화를 위하여 정보제공, 교육, 홍보 등의 활동을 하는 민관협력 기관이다.
코로나 19로 모든 국민이 환경  환경제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센터에 환경제품에 문의도 오고 있는 상황이다. 같은 용도의 다른 제품에 비해 ‘제품의 환경성’을 개선한 경우 그 제품에 로고(환경마크)를 표시함으로써 소비자(구매자)에게 환경성 개선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의 환경마크 제품 선호에 부응해 기업이 친환경제품을 개발·생산하도록 유도및 환경표지인증 제품을 홍보 소개하기 위하여 경기도 60여개의 기업과 제품 소개하는 책자를 제작하였다 
책자는 경기도내 31개 시군의 환경 담당 공무원과 생산기업, 유통기업 그리고 민간단체에 배포하여 녹색소비실천 및 활성화에 관심과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과 소비자가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생산, 소비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는 정확한 제품의 환경정보를 제공하여 환경보전활동에 참여토록 하고, 기업에게는 소비자의 친환경적 구매 욕구에 부응하는 환경 친화적인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도록 유도하여 지속 가능한 생산과 소비생활을 이루기 위함이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