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우리동네 이야기
반월농협 전국 6위, 최고의 전성기 걷다최기호 조합장, "지역사회 선도하는 농협 최선"
  • 안산신문
  • 승인 2021.02.26 17:49
  • 댓글 1
반월농협 최기호 조합장

 2020년 반월농협은 상호금융예수금 1조원 달성탑 수상, 상호금융대출금 성장액 전국 8위, 로컬푸드직매장 평가 전국 5위, 2020년도 농축협 도시Ⅱ형 종합업적 평가 결과 전국 6위(경기지역평가 2위)라는 사업 전분야에 걸친 기록적인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2019년 3월 21일 반월농협 제 15대 조합장으로 취임한 최기호 조합장은 취임 후 특유의 소통과 포용의 리더십으로 코로나로 인한 전세계적 위기 속에서도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이를 새로운 도약의 계기로 삼으며 반월농협의 최고의 전성기를 이끌고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2020년 코로나 여파로 사회적 사각지대에 놓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 조합원들의 아픔을 공유하며,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담은 2,000여개의 박스를 직접 포장하여 조합원들에게 제공하였다. 더불어 반월농협은 인근농협들과 안산시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쌀 1004포를 기탁하고, 안산시와 더불어 관내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영양섭취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생산 농산물을 제공하는 ‘안산시 건강밥상 꾸리미’사업에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어려운 지역경제에 희망의 불씨를 밝히고 있다.

 최기호 조합장은 마지막으로 “반월농협의 발전을 위해 보내주시는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면서 “협동의 큰 힘은 그 어떤 힘든 일도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농협의 이념과 본질을 기억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선도적인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고로봉도사 2021-03-08 19:36:51

    뚝심있는 최기호 조합장님
    축하드립니다~~~
    이렇게 어려운 코로나19
    환경 속에서도 전국 6위라는
    큰 성과를 올리신 뚝심있는
    최기호 조합장님께 조합원의
    일원으로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기호 조합장님~
    역시 짱이십니다^^   삭제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