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회, 자치
현수막게시대 민간위탁 동의안 부결지율방재단원 수당지급 조례안 부결
  • 안산신문
  • 승인 2021.04.07 15:23
  • 댓글 0

269회 임시회 마무리, 결의안 2건은 의결

안산시의회(의장 박은경)가 2일 열린 제26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끝으로 18일간의 회기를 마무리했다.
시의회는 앞서 지난달 16일부터 의원발의 안건과 시 집행부 제출 안건을 심사했으며, 이날 3차 본회의에서 그간 심의한 총 33건의 안건을 최종 의결했다.
의결된 안건들을 위원회 별로 살펴보면, 먼저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김태희)가 심사한 ‘안산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과 ‘안산시의회 연구활동 지원.운영 조례안’은 각각 원안 및 수정안 가결됐다.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김동수) 소관의 ‘안산시 농어촌민박 지원 조례안’ 등 11건은 원안 가결됐고 ‘안산시 공공갈등 예방과 해결에 관한 조례안’ 포함 2건은 수정안 가결됐다.
그러나 이진분 의원이 대표발의한 자율방재단원 수당지급 관련 조례안과 안산시 감사실서 올린 옴부즈만 인원 충원 관련 조례안, 주민자치회 명칭변경 주민자치조례일부개정안은 부결됐다.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이기환)에 제출된 ‘안산시 공공스포츠클럽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5건도 수정안 가결됐으며, ‘안산시 지명위원회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2건은 원안 가결됐다.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박태순)가 다룬 ‘안산시 공공임대주택 공동전기료 지원 조례안’ 등 2건과 ‘안산시 공중화장실 등의 불법촬영 예방 조례안’ 등 2건은 각각 원안 및 수정안으로 가결됐다. ‘안산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따른 의견 제시의 건’은 도시환경위원회 차원의 의견이 첨부됐다.
다만 안산시민사회연대 등 지역사회의 논란을 일으켰던 안산시 현수막게시대 민간위탁동의안은 부결됐다. 
아울러 ‘2021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기획행정위원회와 문화복지위원회가 심사한 가운데 원안 가결됐으며, 4개 상임위원회가 공통으로 심의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의 건’도 원안으로 통과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현옥순)의 두 안건 중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은 당초 시가 제출한 규모에서 0.08% 삭감된 1조9757억6076만여원으로 수정안 가결됐다. ‘2021년도 기금운용계획 변경안’의 경우는 원안 가결됐다.   
본회의를 주재한 박은경 의장은 폐회사에서 심의에 임한 의원들과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달부터 일반시민에 대한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며 “우리 공동체가 하루 속히 안정적인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앞서 1일 진행된 제26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태희 의원이 의회와 시의 소통.협력에 관한 개선방안을 주제로 시정질문 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