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사회
굿프랜드 복지재단, 생명사랑 생명나눔 걷기축제 ‘마련’올해로 5회, 비대면.온라인.온택트(Ontact) 걷기축제’로 진행
  • 안산신문
  • 승인 2021.09.01 15:40
  • 댓글 0

재단측. “다양한 자살 예방 사업 위한 후원금으로 적립 예정”

사회복지법인 <굿프랜드 복지재단>(이사장 김학중)은 “함께 걷는 좋은 친구”라는 주제로,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제5회 온택트 생명사랑 생명나눔 걷기축제 & 건강체험 한마당」을 갖는다.
<생명사랑 생명나눔 걷기축제>는 하루 평균 37.8명이 스스로 목숨을 끊으며,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국가 중 자살률 1위에 올라있는 우리 사회에 생명 존중의 가치를 전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2017년부터 시작됐다.
5회째 열리는 <생명사랑 생명나눔 걷기축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는 취지에서, 작년과 동일하게 각자의 자리에서 온라인 플랫폼으로 참여하는 ‘비대면, 온라인, 온택트(Ontact) 걷기축제’로 진행한다. 지난 네 번의 행사에서 호평을 받았던 ‘건강체험 한마당’도 지난해와 동일하게 정해진 시간에 온라인 플랫폼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석 연휴 전인 19일까지 ‘와동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www.happywadong.or.kr)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하며, 1만 원의 참가후원금을 낸 참가자에게는 다양한 굿즈가 들어있는 ‘생명사랑 패키지’를 택배로 발송한다.
행사는 26일 오후 4시에 열리는 ‘온라인 개회식’을 통해 공식적으로 시작되며, 참가자는 사전에 택배로 발송된 ‘생명사랑 굿즈’를 착용하고 각자 편한 장소를 선택해서 2km 이상을 걸은 뒤에 어플로 인증하면 된다. 이처럼 인증된 거리는 합산되어, 다양한 자살 예방 사업을 위한 후원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굿프랜드 복지재단>은 “현재 우리 사회는 ‘코로나 블루(우울)’, ‘코로나 레드(분노)’를 넘어 ‘코로나 블랙(절망감)’이 우려되는 상황에 직면해있다. 이럴 때일수록 생명 사랑의 가치는 더욱 부각되어야 한다”며, “의미가 있으면서도, 누구나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준비했으니, 많이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현석 기자>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