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고영인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35억6천400만원 확보화랑초 다목적체육관 신축 17억9천여만원와 강서고도 예산배정
  • 안산신문
  • 승인 2021.11.18 08:45
  • 댓글 0
고영인 의원<단원갑>

“학교 노후시설 교체 등 교육환경 개선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고영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단원갑)은 교육부로부터 21년 하반기 특별교부금 총 35억 6천 4백만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확보된 21년도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안산시 와동 화랑초 다목적체육관 신축에 17억 9천 9백만원, 강서고 교사동 화장실 개선에 7억 4천 1백만원, 신길고 천정형 냉난방기 교체에 6억 6백만원 등 4개 사업에 대해 총 35억 6천 4백만원의 국비가 투입되게 된다.
이번에 확보된 화랑초, 강서고, 경일관광경영고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사업은 학교 측과 학부모, 학생, 지역주민이 오랫동안 함께 힘을 모아온 학교 환경개선의 일환이었다. 오랜 숙원사업 중 하나였지만 그동안 해결하지 못하다가 마침내 결실을 이루게 되었다. 특히 신길고의 경우 2009년 3월 개교 시 설치된 노후화된 냉난방기기를 새롭게 천정형 냉난방기로 교체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고영인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은 안산 지역 학생들의 더 좋은 학습환경 조성을 위해 꼭 필요했던 예산이었기에 교육부와 여러차례 협의하였고, 지역 도의원(성준모, 강태형)과 시의원들이 모두 함께 힘을 합쳐 이루어 낸 성과이다. 앞으로도 교육환경 개선 및 더 좋은 면학 환경 조성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