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송호중, 한양대 지능형로봇 견학
  • 안산신문
  • 승인 2022.01.19 14:07
  • 댓글 0

송호중학교(교장 최성기)는 15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양대 ERICA에서 지능형로봇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지난 12월 송호중학교는 인근 한양대학교 ERICA의 우수한 교육자원을 활용하여 지능형로봇과 관련된 신기술 분야의 교육을 1학년 학생 전원을 대상으로 두 차례 진행한 바 있다. 1차 교육은 ‘지능형로봇의 이해’의 주제로 로봇의 역사와 미래 가치를 알아보고, 2차 교육은 ‘기초 지능형로봇 실습’의 주제로 초음파센서를 활용한 지능형로봇을 제작하였다. 희망자 28명이 참가한 이번 3차 교육은 ‘심화 지능형로봇 실습’의 주제로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1학년 자유학년제 과학 교과 중 ‘파동의 종류’와 연계하여 △파동 및 초음파에 대한 이해 △로봇 이야기 특강 △로봇 제작 환경 방문 △아두이노 로봇 키트 제작 등을 통해 지능형로봇과 관련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됐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지용 학생은 “이번 활동에서 지능형로봇에 대한 개념 설명과 사례 통해 지능형로봇을 이해하고 관련 진로를 탐색할 수 있었다”며, “센서를 이용해서 로봇을 제작하고 친구들과 작동 원리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과정이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교육을 담당한 이현주 교사는 “학교와 교육기관이 연계해 교육의 장이 넓어지고, 학생들이 창의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