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자치/행정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사이버 메타버스 ‘구축’
  • 안산신문
  • 승인 2023.01.19 10:03
  • 댓글 0

 


안산시(시장 이민근)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와 비대면 문화 확산에 따라 중독으로 어려움이 있는 시민을 위해 사이버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메타버스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메타버스(Metaverse)는 ‘초월’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세상’을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너머의 또 다른 세상, 즉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메타버스 시스템 구축으로 다양한 대상자들의 접근성을 향상시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효과적으로 알코올.마약.인터넷 등의 중독대상자를 발굴하고 교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버스 시스템은 ▲메타버스 상담실 ▲온라인 교육관 ▲중독관련 영상.뉴스 정보관 ▲게임 등 체험 프로그램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중독으로 어려움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전문요원이 비대면 상담실을 예약제로 운영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전문 상담서비스를 제공한다.  
최진숙 단원보건소장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청년층의 중독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대처해 청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해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는 알코올.인터넷(스마트폰).도박.마약 등 4대 중독에 대한 상담 및 조기 선별, 중독 예방사업 등을 통해 중독폐해 없는 안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