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기도소식
오후석 부지사, 동인선 전 구간 조속 착공 공동건의문 전달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의 조속한 마무리와 빠른시일내 착공 건의
  • 안산신문
  • 승인 2023.03.23 10:18
  • 댓글 0

오후석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20일, 기획재정부와 국토부를 방문해 경기도 내 철도사업의 조속한 추진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전 구간 조속 착공 공동건의문’을 전달했다.
공동건의문은 지난달 28일 김동연 경기도지사와 수원 용인 화성 안양 의왕 5개 시장, 지역 국회의원, 지역주민이 함께 서명한 것으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건설사업’ 사업계획의 적정성 재검토의 조속한 마무리, 전 구간 착공을 건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공동건의문은 지난 1월 14일 도민청원 게시판에 올라 도지사 답변 성립요건인 1만 명을 처음 돌파해 도민청원 제1호가 된 ‘동인선 착공 지연 불가. 20년 기다린 5개 시 주민의 숙원’ 청원에 대한 경기도와 5개 관할 시장의 공식 입장이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취임 이후 처음 받은 도민청원 1호에 대해 “동인선 전 구간 조속 착공을 위해 5개 시와 함께 정부와 관계기관에 건의하겠다”라고 공식 답변했었다.
오 부지사의 이날 방문은 도민청원 1호에 대한 후속 조치로 오 부지사는 해당 사업의 착공을 기다리는 많은 도민들의 염원뿐 아니라 재정집행을 통한 경제 활성화 등 사업추진 필요성에 관해서도 설명했다.
기재부와 국토부는 사업 지연에 따른 주민의 우려와 불편에 공감하며, 사업계획 적정성 재검토를 조속히 완료하고 올해 말 전 구간이 착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는 경기도민 출퇴근 1시간 여유를 위한 돌파구 마련과 함께 버스 준공영제, 광역버스 증차, GTX 플러스 등 교통 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