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회, 자치
예결위원장 황은화 의원 ‘선출’부위원장 김재국 의원 비롯해 김진숙 이지화 현옥순 박은경 유재수 의원 선임
  • 안산신문
  • 승인 2024.06.09 15:06
  • 댓글 0
사진 설명: 제29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3일 위원 선임과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을 마쳤다. 사진 왼쪽부터 박은경 김진숙 김재국 황은화 현옥순 이지화 유재수 위원의 모습.

제290회 안산시의회 제1차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3일 구성을 마친 가운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황은화 의원이 선출됐다.
시의회는 이날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 선임의 건을 의결한 뒤, 곧바로 제2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정례회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개최해 위원 간 호선으로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에는 김재국 의원이 뽑혔으며, 함께 활동할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는 김진숙 이지화 현옥순 박은경 유재수 의원이 선임됐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정례회 기간 중인 오는 21일부터 26일까지 시가 제출한 ‘2023 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23 회계연도 기금 결산’, ‘2023 회계연도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등 세 건을 심사하게 된다.
의회는 앞서 회계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결산 검사 위원을 선임해 지난 4월 12일부터 5월 1일까지 2023 회계연도 세입·세출 등에 대한 결산 검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이번 예결위에서 이에 대한 승인 절차를 진행한다.
황은화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올해 1차 정례회의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동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회기에서는 시민의 세금이 투입된 사업과 정책에 대한 평가인 결산을 진행하는만큼 위원들과 적극 협력해 심도 있고 충실한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