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회, 자치
시의회 안산시 출자.출연기관 인사실태 행정조사특별위 ‘인사 점검’
  • 안산신문
  • 승인 2024.06.09 15:07
  • 댓글 0

 

안산시의회 ‘안산시 출자.출연기관 인사실태에 관한 행정사무조사 특별위원회’(위원장 박은경)가 지난달 31일 제3차 회의를 개최해 시 출자.출연 기관 5곳의 인사실태를 점검했다.
특위의 이번 활동은 지난 제288회 임시회에서 조사특위 구성 결의안 및 특위 조사계획서 작성 건 등이 의결된 사항에 따른 것으로, 특위 조사 대상 기관은 (재)안산인재육성재단과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재)안산문화재단, (재)안산환경재단, 안산도시개발(주)이다.
이날 의회 제2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는 5개 기관 대표 등이 증인으로 참석해 특위 박은경 위원장과 김재국 부위원장, 김진숙 박태순 이진분 현옥순 유재수 위원의 질의에 답변했다.
지난 1월부터 기관에서 관련 자료를 제공받아 분석을 실시한 특위 위원들은 위원별로 질의 기관을 분담해 논의의 전문성을 높이며 심도 깊은 조사를 진행했다.  
위원들은 언론에서 제기됐던 블랙리스트 논란을 포함해 기관 채용 문제에 대해 살펴보는 기회를 가지는 한편, 향후 기관의 인사 제도 개선에 중점을 두고 질의를 이어갔다.
특히 관련 상위법인 지방 출자.출연법이 적용되지 않은 영역에 대해서는 인사 규정으로 보완하는 방안을 제시하는 등 단순 지적보다는 방향성 제시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회의를 주재한 박은경 위원장은 “과거의 일이라도 책임지고 개선하려는 자세를 시민들은 높게 평가할 것”이라며 “과거를 반면교사 삼아 인사 채용에 있어 공정과 투명성을 담보하는 것이 기관의 자긍심을 키우고 지역 발전에도 기여하는 일이라는 점을 명심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오전부터 늦은 오후까지 회의를 진행하면서 조사활동을 벌인 특위는 그 내용을 정리해 3일 개회하는 제290회 제1차 정례회에 결과보고서로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