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사회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 개소 ‘주목’관내 소아청소년 운영의 필요성 느껴 ‘개원’
  • 안산신문
  • 승인 2024.06.13 10:18
  • 댓글 0

정기섭 원장 “건강한 지역사회 만드는 데 일조” 다짐

안산시 SRPC사랑의소아청소년과 의원이 새로이 소아청소년과를 개소하여 주목받고 있다.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은 10일, 개원식을 알렸다.
SRPC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은 소아청소년과를 운영함에 있어 의료진 부족과 재정 추가 부담 등의 어려움을 익히 알고 있다고 말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안산 시민들을 위해 소아청소년과 운영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기에 소아청소년과의 개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은 총 3명의 소아청소년과 전문의가 진료를 보고 있다. 정기섭 전문의를 필두로 이연주 원장, 장지연 원장이 성포동 소아청소년들을 위해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에서 진료 중이다.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의 정기섭 소아청소년과 전문의는 연세대학교 의학과 의학사, 의학석사, 의학박사를 전공하고,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소아과학교실 정교수와 소아소화기영양과 주임교수를 역임했다. 또한 대학소아소화기영약학회 초대회장, 대한민국훈장 녹조근정 훈장을 수상한 소아청소년과의 거물이다. 
이연주 원장은 원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가톨릭대학교 성모병원 소아과, 강북구 보건소 등의 다양한 경력을 거쳤다. 
장지연 원장은 한양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을 졸업하고 한양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전공의를 거쳐 항동연세소아청소년과 진료원장으로 경력을 쌓은 후, 이번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의 원장으로 함께하게 되었다.
정기섭 소아청소년과 원장은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은 안산의 미래인 아이들이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보살피는 데 도움이 되겠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소아청소년과의원의 개원과 함께 병원의 사익보다는 환자를 돌보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일조하는 진정한 병원의 역할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랑의소아청소년과의원은 상록구 성포동에 위치한 경동프라자 3층에 위치하고 있다. (T문의전화 031-8042-3350)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