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사람들
선부종합사회복지관, 화재 예방 전기안전 검사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와 선부2동 취약 가구 대상
  • 안산신문
  • 승인 2024.06.13 10:19
  • 댓글 0

안산시선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남종수)은 3일,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와 함께 선부2동 취약 가구 31가정을 대상으로 여름철 위기 대응 ‘화재 예방 전기안전 검사’를 실시했다.
전기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을 책임지고 이끄는 ‘전기안전 지킴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는 매년 저소득 가정에 방문하여, 여름철 냉방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누전 및 화재 발생을 미리 예방하고 있다.
당일에도 노후 전기 소모품 교체 및 수리를 진행하였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했다.
이번 전기안전 검사를 받은 선부2동 주민 김모씨는 “차단기를 올리고 내리는 점검을 해서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셨고, 코드에 여러개의 선이 꽂아 있었는데 리드선 새것을 주셔서 굉장히 고맙고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라고 했고, 주민 이모씨는 “전기 검사를 해서 마음이 안심되고, 안전하게 전기를 쓸 수 있게 해줘서 너무 감사해요”라고 했다.
남종수 관장은 “함께 사랑을 나누고 성장하는 마을만들기 실천을 위해 올해에도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산시흥지사의 전기안전검사를 통해 위기에 취약한 가구의 화재 사고를 예방하고 지역 상생 및 돌봄을 확대함에 의미가 깊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