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시평생학습관 모두랩 커뮤니티 연합회 ‘워크숍’
  • 안산신문
  • 승인 2024.07.04 09:46
  • 댓글 0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지난달 27일, 모두랩 커뮤니티 연합회가 2024년 상반기 활동을 마무리하면서 공동체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확보하고 회원들의 성장을 견인하고자 ‘공동체_단계별 성장플랜’을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모두랩 커뮤니티 연합회는 평생학습관에서 강좌를 수강하고 자발적으로 구성된 꿈꾸는 아이(동화구연), 매력플러스(이미지메이킹), 다소니(노인교구), 다학사(다문화학습관리), 스마트폰길라잡이(디지털 문해교육), 어게인 남성중창(남성중창단), 플레이메타(메타버스), 인권 신호등 안아인(인권), 그린나래(환경), 건강 스위치(건강)의 11개 커뮤니티로 구성된 연합회로 회원 120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에는 신영철 관장이 커뮤니티 활성화 ‘지속가능한 성장방안에 대해’를 주제로
학습관의 미션과 전략을 설명하면서 커뮤니티는 ‘비전 공유, 상호 의존, 역할, 책임’을 강조했다. 그리고 매력플러스의 12시 토크쇼, 스마트폰길라잡이의 디지털문해강사 교육다학사의 한글날 행사, 플레이메타의 구글 및 캔바교육 등의 활동 성장사례를 얘기하고 실천가, 활동가, 전문가로서 개별 활동비전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특강에 이어 그룹별 토의로 실천가 그룹은 실천가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자세, 활동가 그룹은 활동가의 역량과 강화방안, 전문가 그룹은 모두랩 연합회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대해 토론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모두랩 커뮤니티 연합회 조은숙 회장은 “돌보는 마음, 위하는 마음의 바탕은 사랑이고 말하고 커뮤니티 활동의 핵심 가치다”라고 말했다.
모두랩 커뮤니티 연합회는 하반기에도 각 커뮤니티 별 활동과 더불어 환경캠페인, 사랑의 바자회, 관내 취약계층 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펼칠 예정이다.

안산신문  ansansm.co.kr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산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