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안산문화원 홈페이지 전국 문화원중 으뜸
  • 최영석 기자
  • 승인 2001.06.09 11:29
  • 댓글 0
안산문화원(원장 이정태)의 회원관리 프로그램과 홈페이지가 전국 220개 시.군.구문화원 가운데 제일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지난 94년 486컴퓨터 한 대로 시작된 안산문화원의 정보화 노력은 이후 회원분류와 코드순번 인쇄 수납관리 D/M편지 등 조직적으로 회원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초창기 30%대 그쳤던 회비 납부율을 5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



여기에 홈페이지 구축을 위한 노력도 남달랐다. 전국 문화원의 홈페이지를 한군데도 빼지 않고 검색하면서 제 장점들을 모아 누구나 쉽게 접하고 자료가 풍부한 독창적인 홈페이지의 틀을 갖췄다. 현재 안산에 얽힌 전설과 옛노래를 포함 각종 행사안내 등을 담고 있는데 앞으로 각 마을의 유래까지 자료를 보충할 계획이다.



특히 게시판에 오른 시민들의 궁금증에 대해선 밤 늦게까지라도 관련자료를 뒤져 답변해 주는 관리자의 성실성이야말로 안산문화원 홈페이지가 풍부한 내용 못지않게 네티즌들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한편 열정으로 홈페이지를 관리하고 있는 안산문화원 이현우 사무국장은 이같은 사례를 중심으로 6월13일부터 15일까지 경남 창녕시에서 열리는 전국 문화원 사무국장 연수회에서 '지방문화원 정보화 기반구축 성공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형민 기자 khm@ansanilbo.com>

최영석 기자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