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안산뉴스 교육
원곡고 환경사진대전 개최
  • 최영석 기자
  • 승인 2001.06.12 14:54
  • 댓글 0
원곡고등학교(교장 안충균)가 지난 7일부터 3일간 2001년 원곡 환경사진대전을 통해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행사를 마련 학생들의 높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인천 민예총 사진위원회(위원장 임동균)가 주관하고 후원한 이번 환경사진전은 최근 심각한 물부족 현실에 발맞춰 『생명의 원천 물』이란 주제로 다양한 사진이 전시돼 점차 오염되어 가고있는 물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특히 학교측은 사진전시회가 끝난 뒤 전교생을 대상으로 물의 소중함에 대한 소감문 발표회를 갖고 시상하는 등 최근 우리가 겪고있는 물부족에 대한 농민들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하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사진전을 준비한 임동균 위원장은 『이번 사진은 9명의 사진작가들이 지난 1년간 전국을 돌며 촬영한 작품들로 우리도 환경을 잘 보전하면 이렇게 아름다운 물을 가질 수 있다는 메시지를 영상언어로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임위원장은 『앞으로도 물을 꾸준히 가꾸고 사랑하면서 이 세상에 경이를 되돌려 줄 수 있을 때까지 사진언어로 표현하고 싶다』면서 내년에도 물에 포커스를 맞춘 사진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진전은 원곡고에 이어 11 12일 부곡중학교에서 열렸으며 14 15일은 관산중학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장기준기자 gijun@ansanilbo.com>

최영석 기자  

<저작권자 © 안산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